본문 바로가기


달성기준

달성기준

학습성과별 최소 학습성과 성취도 달성기준

학습성과 학습 성과별 최소인증기준 평가도구
PO1
(기초지식)
수학, 기초과학 및 공학의 기초원리를 응용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음을 평가하고, PO1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설계프로젝트Ⅰ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2
(자료분석 및 실험)
전공과 관련된 자료를 검색하고 이를 수집·정리하여 이해한 자료를 분석·평가하여 이를 관련분야의 임무수행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고, PO2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3
(설계능력)
Capstone design 프로젝트에서 공학설계의 구성요소와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한 설계명세서가 포함되고 이를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음을 평가하고, PO3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설계프로젝트Ⅰ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4
(문제해결)
특정과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위한 수식(또는 알고리즘) 또는 실험적인 방법 등을 제시하고 이로부터 도출된 결과물이 있음을 평가하고, PO4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설계프로젝트Ⅰ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5
(실무도구)
정보통신 실무에 필요한 기술, 방법, 첨단공학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고, PO5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6
(팀웍기술)
Capstone design 프로젝트에서 공학설계 문제의 해결을 위한 팀웍의 필요성과 팀 내 각 구성원의 역할분담을 이해하고 자신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음을 평가하고, PO6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7
(의사전달)
Capstone design 프로젝트에서 수행내용 및 결과를 주어진 시간 내에 논리정연하게 발표할 수 있음을 평가하고, PO7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설계프로젝트Ⅰ
설계프로젝트Ⅱ
개인면담
PO8
(평생교육)
정보통신공학 엔지니어로서 어떠한 교육이 자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것인지를 지속적인 자기발전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PO8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개인면담
PO9
(사회적영향)
Capstone design 프로젝트에서 정보통신공학 및 관련 전공분야의 엔지니어로서 자신이 제시란 공학적 해결방안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PO9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개인면담
PO10
(시사지식)
다양한 시사적 논점에 대하여 자신의 논리를 정립하고 이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졸업예정자 설문조사를 통하여 평가하고, PO10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개인면담
PO11
(직업윤리)
정보통신공학 엔지니어로서 직업적, 도덕적 책임감과 윤리의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설계프로젝트를 통하여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평가하고, 학생 비교과 포트폴리오의 '봉사영역'점수로 평가하여 PO11의 평가점수가 40점 이상인 경우 학생포트폴리오
개인면담
PO12
(국제성)
학생 비교과 포트폴리오의 '외국어 영역'점수로 평가하고 TOEIC 400점이상 권장 학생포트폴리오
개인면담

[pagination_links]
[previous url=”http://ice.wku.ac.kr/engineering/certification-standards.html” link_text=”← 인증기준 및 학습성과”]
[next url=”http://ice.wku.ac.kr/engineering/curriculum.html” link_text=”교과과정 이수 체계도 →”]
[/pagination_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