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관리자2018-05-06

– 대학원 석사과정 국형근 씨와 학부생 이상화 학생 수상 –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원광대학교 창의공과대학 정보통신공학과 대학원생 국형근 씨와 학부 4학년 이상화 학생이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전북지부 2018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학술대회는 지난달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열렸으며, 두 학생은 박대희 교수 지도를 받아 1학기 시작과 함께 진행한 연구과제 ‘LED 실내조명의 디자인과 연색성’, ‘LED광원과 치매예방을 위한 사례검토’ 연구 결과를 각각 발표했다.

또한, 2018학년도 1학기 조명공학 수강생인 한광훈 학생이 ‘UV–C LED 광원과 살균응용’, 박원배 학생이 ‘LED 조명을 이용한 식물공장 사례검토”를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해 장려상을 받았다.

한편, 원광대에서 운영하는 LED 광원 및 조명 분야는 석·박사 등 졸업생들의 산업체 활동에 힘입어 조명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부 및 대학원에 개설된 취업연계 LED 과정은 참여 학생들이 2년간 전액 등록금을 지원받고, 방학 중 해외연수와 산업체 현장 실습 등을 거쳐 졸업 후 전북 도내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특히 전라북도 지원과 지역산업 거점 특성화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전공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고, 학부생은 3,4학년, 대학원은 중간 신청도 가능해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