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공학과 스마트센서사업단, 맞춤형 역량강화 특강[원광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스마트센서사업단, 맞춤형 역량강화 특강[원광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2021-01-19

– 창업의 정의와 핵심포인트, It`s not Fintech but DeFi –

스마트센서사업단, 맞춤형 역량강화 세미나 특강원광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스마트센서사업단은 학생들의 맞춤형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특강을 최근 창의공과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정보통신공학과 재학생 및 스마트센서사업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가운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동현 본부장은 창업지원본부에서 스타트업 창업지원/엑셀러레이팅 총괄을 담당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대한 주제 및 창업을 위한 준비과정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강연을 펼쳤다.

또한, 류호 PD는 DeF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교육 및 연구 진행과 최근 예비창업자 멘토링 경험을 살려 블록체인 및 스마트센서와 블록체인 응용기술 등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강연에 나섰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업을 어렵게 생각했지만, 이번 특강을 통해 자금 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등 창업에 도움을 주는 사업들이 많다는 사실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취업연계스마트센서사업단에서는 3,4학년 학부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취업연계 특성화 과정 학생을 선발해 등록금을 100% 지원하고, 전공 현장실습, 세미나 강의, 국내외 학술발표회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단장 염성관 교수는 “IT 기반 스마트센서 부품 및 응용 융복합 교육을 통해 산학 인프라 구축에 따른 산업체 전문 인력 양성 및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