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목표

교육목표

건학정신 :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 개교정신에 바탕하여 과학과 도학을 겸비한 전인교육으로 새 문명사회 건설의 주역 양성 | 교훈 : 지덕겸수(智德兼修)/도의실천(道義實踐)

원광대학교

교육목적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원불교 정신에 바탕하여 국가와 인류발전에 필요한 학술이론을 연구 교수하고 덕성을 함양하여 도의를 실천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인재 양성

교육목표

학술탐구 : 1.학술이론의 창의적 연구 2.응용·실용능력 배양 3.국제화·정보화 능력육성 4.전통문화 계승과 새로운 문화창조 | 덕성함양 : 1.도덕적 품성 수련 2.지도적 인격도야 3.민주시민의식 함양 | 사회봉사 : 1.보은의 생활화 2.사회정의 실현 3.인류공동체 의식 확산

공과대학

교육목표

1.창조적이고 실용적인 공학교육 :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창조하며, 이론보다는 이를 응용하여 실생활에 적용하는 실용적인 교육을 한다. 2.도덕적이고 과학적인 인격도야 : 기술을 강조한 나머지 공학인으로서 결여되기 쉬운 정신적 소양을 갖추도록 도덕을 강조하며 사회의 역군이 되기 위해 인간의 근본인 인격 교육을 강화한다. 3.실제적이고 봉사적인 산학협동 : 공학의 결실이 허상이 아니고 실질적이 되도록 하며 이웃사랑과 봉사의 형태로 이어지도록 교육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 산학의 실질적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한다.

정보통신공학과

교육목적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기치아래 도덕성과 실용적인 전공지식을 소유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정보통신기술의 전문 인재 양성

교육목표

1.수학, 과학 및 기초 정보통신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이론 학습 능력 배양 2.정보처리분야, 통신시스템분야, 디바이스분야에 관련된 이론과 실험 및 설계를 통해 정보통신공학의 실제 시스템 설계능력과 응용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3.창의성, 실용성 및 도덕성을 갖춘 전문인 양성 4.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협동능력 및 의사 전달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5.국가 및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윤리적 사고, 사회 책임 의식 그리고 도덕성을 갖춘 전문인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