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융합 그린에너지 연구원 주관 – 부안 신·재생 에너지 실증연구단지 견학 다녀왔습니다.
ICT융합 그린에너지 연구원 주관 – 부안 신·재생 에너지 실증연구단지 견학 다녀왔습니다.
정보통신공학과2019-04-26

원광대학교 ICT융합 그린에너지연구원(원장 박대희교수)은 그린에너지 분야의 취업 및 진로 탐색을 위하여 인력개발처 지원으로 대학원 및 학부 학생 대상으로 2019년 4월 18알(목)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국내 최초의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실증 연구단지, 산업 연구단지의 현장 방문하고 다양한 에너지 분야의 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린에너지 연구원 정찬권 교수는 이번 견학을 통하여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취업 과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에너지 분야의 소개는 신재생에너지소재개발지원센터 이경무 사업화 특성화 팀장의 태양광 모듈에 관한 연구동향에 관한 발표와 함께 8개 분야의 재생에너지(태양열, 태양광발전, 바이오매스, 풍력, 소수력, 지열, 해양에너지, 폐기물 에너지)와 3개 분야의 신에너지(연료전지, 석탄액화가스화, 수소에너지) 총 11가지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견학하고 이해를 할 수 있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4학년 재학 중인 윤효은 학생과 참여 학생들은 에너지 산업의 폭 넓은 영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라북도가 그린에너지 산업의 메카임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ICT융합 그린에너지 연구원 정찬권 교수는 재학생들에게 에너지 산업의 소개와 현장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향후에도 그린에너지 특성화 분야에도 취업과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강조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