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공학과 가족회사 재직자 교육
정보통신공학과 가족회사 재직자 교육
정보통신공학과2019-07-24

“LED광원과 ICT응용설계가족회사 재직자 교육실시

 

원광대학교 링크사업단 기업지원센터는 가족회사 송백 이엔에스(대표 김범수)를 방문하여, “LED광원과 ICT 응용설계”에 관해 2019년 7월 18일(목) 14:00부터 3시간 동안 회의실에서 교육하였다. 송백이엔에스는 익산에 있는 LED chip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써 조명용, 의료용 등 다양한 LED를 설계 및 판매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회사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공학과 박대희 교수가 담당하였다. 주요 내용은 조명설계와 LED, LED 광원의 응용, 시스템조명과 안드로이드 활용을 소개하고, 조명제어를 위한 시스템 회로 구성을 직접 제작하도록 하였다.

첫 시간은 조명설계와 LED의 내용으로 광원, 구동회로, 등기구의 설계 개념과 LED광원의 기대를 소개하고, 두 번째 시간은 LED 광원은 조명영역을 넘어서 새로운 광원으로서 농·의생명 영역에서의 가능성을 파장 영역별로 소개하였다. 세 번째 시간은 시스템조명을 위한 제어기술의 기반이 되는 안드로이드와 Al, IoT, 스마트 조명의 이해, 기초이론부터 HW 구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재직자 교육으로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조명산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최근에 주목이 되는 시스템 광원에 이르기까지 큰 도움이 되었다며, 김범수 대표는 다시 한번 재직자 교육의 요청을 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청년 TLO 연구원은 모든 영역에서의 ICT 융합기술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송백이엔에스 홍성한 상무는 직접 조명전문가 교수께서 직접 회사에 방문하여 LED 조명의 설계기술과 ICT응용, 안드로이드 분야의 강의를 해주시는 찾아오는 강의실에 감사를 드리며, LED광원과 응용설계에 대하여 원광대학교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기대하면서 무더운 여름이지만 유익한 맞춤형 재직자 교육이었다고 한다.

 

재직자 교육후 LED시스템 조명 사례

 

 

송백이엔에스 홍성한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