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홀로그램 광원과 시스템 설계를 위한 기술지도
3D홀로그램 광원과 시스템 설계를 위한 기술지도
정보통신공학과2019-09-09

원광대학교 링크사업단 기업기술지원센터는 “라디오 링크 (대표 이태훈)와 빛글 ( 대표 노지호)”가족회사에게 홀로그램 광원 및 시스템 설계에 대하여 기술지도를 하였다.

이번 기술지도를 요청한 라디오 링크는 광원의 제어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빛글은 빛으로 디자인하는 차광판 조명을 제작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최근에 전북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홀로그램사업을 주목하고 홀로그램 광원 시스템 설계 기술에 대하여 정보통신공학과 박대희 교수가 지도에 참여하였다.

이번 기술지도는 각 기업 대표(기술자)들에게 광원의 역할과 광학적인 이해를 지도하고, 기본적인 홀로그램의 원리와 특징, 3차원 영상이 보이는 이유 등을 소개하였다. 박대희 교수는 라디오 링크 이태훈 대표에게 홀로그램 시스템의 제어기술에 대한 지도와 빛글 노지호 대표에게는 광원 부분에 해당하는 레이져 기술과 회절-브래그 조건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기업의 역할을 구분하여 주었다.

특히, 이번 기술지도를 통하여 홍보용 구체적인 홀로그램과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기로 협의하고, 라디오 링크 이태훈 대표와 빛글 노지호 대표는 LED 광원을 이용한 3D 홀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지도와 함께 양사가 협력하기로 하였다.